반응형

다양한 결혼기념일 문구 참고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다양한 결혼기념일 문구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보라색 장미 꽃바구니
결혼기념일 문구

함께 살고 있는 배우자 또는 부모님 혹은 지인의 생일이나 결혼기념일에 문자나 인사를 서면으로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펜을 들고 또는 핸드폰을 들어 내용을 적으려고 하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럴 때, 오늘 정리해 드리는 결혼기념일 문구를 참고하셔서 조금이나마 마음을 전달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 합니다. 그럼 상황에 맞게 하나씩 결혼기념일 문구 정리해 보겠습니다.

 

 배우자에게 전하는 결혼기념일 문구

▶ 여보, 우리의 결혼 2주년을 축하해요! 우리가 처음 만났던 그날을 기억하나요? 나는 아직도 그날이 생생하답니다. 그때의 떨림과 설렘은 사라진 지 오래지만, 우리의 행복을 지키는 행보를 계속해 나갔으면 좋겠어요.

 

▶ 사는게 고되다고 작년 결혼기념일 잊어버려서 당신 슬펐지요? 말은 안 했어도 서운해하는 것 같아서 올해는 꼭 잊지 않고 당신 좋아하는 깜짝 파티를 준비했답니다. 내가 만든 음식 먹고 힘내서 우리 앞으로도 행복하게 잘 살아요!

 

▶ 적지 않은 10년이라는 세월 동안 힘든 일도 많았지만 그래도 행복하고 좋았던 시간이 더 많았던 거 같아요. 항상 가족을 위해서 노력하고 열심히 사는 당신 모습 보면서 언제나 든든하고 고마운 마음이었답니다.

여보, 오늘 보다 내일 더 행복한 날들일 거라고 전 믿어요. 우리 앞으로 다가올 10년 더 잘해 나가요.

 

▶ 오늘은 우리의 결혼기념일. 언제까지고 당신을 아끼고 사랑하겠소.

 

▶ 여보 행복해요. 기쁜 오늘을 축하해요.

 

▶ 우리가 사랑하고 한 가정을 꾸리며 이제는 부모가 되었네. 나랑 결혼해줘서 고맙고 아무리 바빠도 아침을 거르지 말고 나가. 앞으로도 알콩달콩 하게 재미있게 살아가자.

 

▶ 안녕, 밤새 운전하고 왔어도 결혼기념일은 챙길 줄 아는 남자야. 아침에 문 연 데가 있어서 꽃이랑 케이크 살 수 있었는데 집에 오니까 참 좋다. 당신이 있어서 내 인생이 외롭지 않았고 늘 감사해.

 

▶ 우리의 결혼기념일을 축하하며 우리 가정의 행복을 위해 함께 노력합시다.

 

 

▶ 결혼전의 많은 약속 다 충실히 지켰다는 말 못 하겠소, 하지만 앞으로는 떳떳하게 말할 수 있을 만큼 노력하겠고 사랑하오.

 

▶ 표현에 서툰 경상도 남자랑 결혼해서 마음 많이 끓였지? 내 성격이 그래서 미안하고 앞으로는 애정 표현도 자주 하고 사랑한다는 말도 해줄게. 10번째 결혼기념일 축하하고 안아줄게, 이리 와.

 

▶ 당신 새벽에 나가서 저녁 늦게 와서 당연히 결혼기념일은 잊은 줄 알았어요. 이렇게 서프라이즈 음식을 만들어주고 감동을 주다니 이 맛에 다들 사나 봐요. 고맙고 아이들 잘 키우면서 행복하게 살아요. 사랑합니다.

 

▶ 하늘은 우리를 하나로 묶어주었고, 우리 서로 소중히 여기며 살아왔고, 또 살아갈 것입니다.

 

▶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야 하는데 일하느라 당신이랑 같이 보내지 못하네. 저녁 늦게 들어오더라도 먼저 안 자고 나 기다려줘서 고마워. 요새 좀 힘들었는데 우리 가족이 있어서 힘이, 나랑 결혼해줘서 고마워.

 

▶ 늘 신혼일 수는 없기에 지치기도 하고 위로도 받고 하나 봐. 사랑 때문에 우리는 행복하고 감사한 거잖아. 결혼기념일 행복하게 보내게 해 줘서 고맙고 사랑해.

 

▶ 내가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우리 가족인 거 알고 있지? 집안일에, 바깥일까지 요즘 힘든 거 잘 알고 있어. 고맙고, 사랑하고 우리 내년에는 더 근사한 결혼기념일 맞이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자. 사랑해 여보.

 

 부모님에게 전하는 결혼기념일 문구

▶ 어머니, 아버지 은혼식 축하드립니다. 부모님의 다정한 모습을 보니 자식 되어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부모는 자식의 거울이라고 합니다. 저희가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갈 수 있는 것은 부모님께서 직접 보여주셨던 서로에 대한 배려, 그리고 믿음, 사랑이었습니다. 저 역시도 지금 제 아내에게 배려하고 아내를 믿고 사랑합니다. 그러니 아내도 저를 존중해주고 사랑해주더라고요. 부모님 사랑의 방식을 보고 많이 배웁니다. 저도 꼭 자식의 축하 속에 은혼식을 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 아버지가 작년처럼 잊지 않도록 제가 케이크랑 꽃이랑 미리 사 왔어요. 엄마랑 아버지랑 결혼하지 않았으면 우리가 태어나지도 못했을 테니까요. 오늘 기분 내시고 영화표도 있으니 두 분이서 오붓한 시간 보내다 오세요.

 

 

▶ 나도 나이 먹으면 엄마, 아빠처럼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지금 사귀는 사람하고 결혼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재미있게 살았으면 해요. 아빠가 짓궂을 때도 있으시지만 평소에 말씀도 많이 하시고 입 꼭 다문 사람보다는 낫잖아요. 이렇게 결혼기념일도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으시고 아빠뿐이지요?

 

▶ 시간이 지나도 우리 엄마, 아빠가 최고라는 생각이 들어요. 두 분이서 여생을 함께 보내시면서 서로가 최고라는 생각 하셨으면 좋겠어요. 어디서 식사권이 생겼는데 오늘 저녁 맛있게 드시고 오시라고요.

 

▶ 부모님의 결혼기념일을 축하드립니다. 두 분의 어여쁜 자식으로 태어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때때로 아웅다웅 다투기도 하지만 가족이기에 많은 부분 용서가 되는 거겠지요? 20번째로 맞는 날이니만큼 어디 가까운 데라도 여행 가세요. 30번째가 된다면 비행기 타고 해외로 나가시는 게 어떠세요? 다시 한번 결혼기념일을 축하드려요.

 

 친구, 선배, 동생 등등에게 보내는 결혼기념일 문구

▶ 선배! 결혼한 지 벌써 1년이 되었나요? 깨소금 냄새가 여기까지 진동이에요. 아직 2세 소식은 안 들리는데 어떻게 된 거예요? 결혼하고 최소 3년까지 신혼이라고 하더라고요. 모쪼록 두 분 사이 오래도록 행복하길 바랍니다. 어서 귀여운 아이 가지시길 바랄게요.

 

▶ 친구야, 너 결혼한 지 벌써 3번째를 맞이하게 되었구나? 그렇게 둘이 헤어지고 만나기를 반복하더니 결혼하고 잘 살지 한편으로 걱정이 되었단다. 하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떼어내려야 낼 수 없는 사이처럼 서로 지극정성으로 위하는 모습 보니 괜한 걱정이었다 싶어. 앞으로도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

 

▶ 친구야, 결혼 5주년을 축하해. 아직도 신혼이라는 네 말이 내 마음을 울린다. 우리는 만날 때마다 서로 으르렁대기만 하는데 너희 부부를 좀 본받아야 하겠어. 검은 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백년해로하길 바랍니다.

 

▶ 결혼기념일을 축하한다. 앞으로도 더 아끼고 사랑하는 부부가 되길 바란다.

 

▶ 너희 결혼한 지가 벌써 5년이 되었다니 축하해. 그러고 보니 세월 참 빠르다 그렇지? 서로 싸우고 토라져서 헤어지네 마네 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어엿한 성인이 되어서 가정을 이루고 부모가 되었으니 말이야. 부디 전처럼 사네 마네 하지 말고 끝까지 사랑 지켜가기를 바랄게.

 

▶ 동생아! 5번째로 맞는 결혼기념일을 축하한다. 어쩌면 나보다 먼저 시집을 가서 귀여운 조카를 낳더니 벌써 5주년이라니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행복한 가정 꾸리고 살기를 바란다. 부모님 실망하게 해 드리는 모습 보이지 말고, 꿋꿋하게 아이 키우고 꿈을 이루며 살길 바래!

 

▶ 두 분의 결혼기념일을 축하하며, 부처님의 은덕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결혼기념일 문구를 마치며

여기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게 참고하시면 좋을 결혼기념일 문구를 나열해 보았습니다. 혹시 정리해 드린 문구 중에 마음에 쏙 드시는 것이 없다면 최대한 비슷한 결혼기념일 문구를 참고하셔서 자신만의 색깔로 수정하셔서 여러분들의 마음을 표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조금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진정성 있는 마음 잘 전달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결혼기념일 문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